• 미국
  • 중국
  • 일본
  • 태국

[칼럼] 뒤트임·밑트임 등 눈성형 성형외과서 재수술 고려한다면 충분한 상담 우선

페이지 정보

클라이언트 작성일19-09-05 11:16 조회601회 댓글0건

본문


 
[칼럼] 뒤트임·밑트임 등 눈성형 성형외과서 재수술 고려한다면 충분한 상담 우선



bfbf9075e46fa74f1c8e83bb4d2e84fc_1567649766_2489.jpeg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많은 이들에게 보편적인 수술이라고 알려진 눈성형은 쌍꺼풀 수술, 트임 수술 등 다양한 수술법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진 바 있다. 방학을 앞두고 학생들 역시 눈성형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오는 모습이다. 

하지만 잘못된 눈성형은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재수술을 부른다. 트임성형의 경우 수술법에 따라 눈꼬리 모양이 디귿자로 모양이 변형되거나, 눈 아래에 피부를 제거해 흉터가 심하게 남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수술 받을 때부터 경력 있는 의료진과 함께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뒤트임, 밑트임 등의 성형을 받은 후 트임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좀 더 신중히 수술을 결정할 필요가 있다. 트임성형은 특히 쌍꺼풀 수술이나 다른 수술과 달리 도입된 기간이 짧으며 수술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트임이 효과가 없거나, 수술 된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쉽게 재수술을 선택하기도 하는데, 이런 이유로 강남 성형외과 본원을 찾아온 이들에게 항상 자신의 눈과 원하는 바를 우선적으로 파악하고 자연스러운 방향으로 수술을 권유하고 있다. 

재수술의 경우, 수술 기한도 중요한데 최근 눈성형을 받은 지 6개월이 채 되지 않았는데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성형이 되지 않아 병원을 찾아와 무작정 수술을 요구하는 사례도 있다. 일반적으로 6개월 이상 시간이 지나야 조직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는다고 알려져 있고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는 성형외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재수술 시기를 정할 필요가 있다. 

또한, 눈성형 재수술은 이미 한 번 손 댄 수술 부위를 다시 손보는 것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재 상태가 어떠한지, 자연스러운 라인을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얘기해야 하며 경력을 갖춘 전문 성형외과 의료진과 함께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강남역 시선성형외과 신재훈 원장
빠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