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 중국
  • 일본
  • 태국

소시지 눈·모양 불만족 등 눈 쌍꺼풀 재수술, 만족도 높이려면?

페이지 정보

클라이언트 작성일20-12-22 16:32 조회632회 댓글0건

본문

소시지 눈·모양 불만족 등 눈 쌍꺼풀 재수술, 만족도 높이려면? 



06293b6f6e4a0f336a1ad4427d6f159b_1608622291_8724.jpg




[김한결 기자] 12월 중순에 들어서면서 날씨가 몰라보게 추워졌다. 영하 10도 아래로 기온이 떨어져 완연한 겨울이 왔음을 몸으로 느낄 수 있다. 12월부터 1월까지는 크리스마스와 신정 등의 연휴가 있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무언가를 시작할 수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하지 못했던 일을 진행하기 위해 벌써부터 계획을 짜는 이들이 있다.


연휴가 많은 이 시기에는 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콤플렉스였던 외모를 개선하고자 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그중에서도 눈 성형은 오랜 기간 가장 많이 진행되는 부위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눈의 작은 변화로 인해 외모가 크게 바뀌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든 이들에게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사람마다 다른 개개인의 눈 모양을 꼼꼼하게 진단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진행한 경우에는 재수술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이를 원하는 환자들의 이유는 다양하다. 수술을 받고 6개월 이상이 지났는데도 부기가 빠지지 않아 일명 ‘소시지 눈’이 됐거나, 라인이 여러 겹 생긴 사례, 쌍꺼풀 매듭이 풀린 사례 등 부작용으로 인해 병원을 방문하는 이들이 존재한다. 또, 자신이 희망했던 라인보다 쌍꺼풀이 너무 높게 혹은 낮게 위치했거나, 원했던 모양이 나오지 않은 사례처럼 개인의 불만족으로 인해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서 다시 계획을 하는 만큼, 이전 실패의 원인을 파악하고, 얼굴형과 눈 상태를 고려하여 이루어지는 것이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첫 수술에도 물론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재수술이라면 더더욱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함께 더욱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를 들어 눈꺼풀에 지방이 많은데 제거를 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한 경우에는 소시지 눈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지방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제거 없이 매몰법으로 진행했다면, 절개법으로 재수술을 하는 것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 여러겹의 쌍꺼풀은 첫 수술 시 조직을 너무 많이 잘라내면 과도한 유착이 생겨 나타날 수 있으므로, 다시 한번 받을 시에는 눈매교정이나 눈썹거상 등의 방법을 통해 눈꺼풀 피부가 탄력 있게 올라붙도록 해야 같은 부작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 쌍꺼풀 라인의 높이와 모양도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라인이 너무 높거나 낮아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인아웃라인을 원했는데 인라인으로 형성이 되었거나 아웃라인을 원했는데 인아웃라인을 형성이 된 경우, 또 라인이 매끄럽게 자리 잡지 못한 경우에도 라인을 바로잡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눈 재수술의 경우, 매몰법으로 처음 진행한 경우에는 4개월 이후, 절개법으로 진행한 경우에는 6개월에서 1년 이후 받을 것을 권하는 상황이다. 조직이 안정화되고 부기가 가라앉은 후 추가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이다.


눈은 신체 어느 부위보다 더 민감하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있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꼼꼼하게 계획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해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라면 특히 더 명심하기 바란다.


글 : 시선성형외과 신재훈 원장

빠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