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눈꺼풀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생기면서 눈 뜨는 힘이 약해집니다. 이마 근육의 힘을 이용해 억지로 눈을 뜨다 보니 이마주름이 생기고 이로써 노화현상이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상안검은 처진 눈꺼풀의 피부를 절개하고 당겨줌으로써 탄력을 주고, 눈꺼풀 스스로의 힘으로 눈을 뜨게 하여 이마주름도 개선할 수 있는 수술법입니다. 다만, 처진 피부를 무리하게 잘라낼 경우 어색해질 수 있으므로 눈썹거상 혹은 이마거상을 병행하여 자연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점 분석> 눈꺼풀 피부가 처져 시야를 가린 상태
눈꺼풀 처짐 정도에 따라 알맞은 라인 디자인
절개 후 늘어진 피부 제거
꼼꼼하게 봉합
탄력 있는 동안 눈매 완성
눈꺼풀 처짐으로 눈뜨는게 불편한 상태였습니다.
처진 눈꺼풀이 개선되어 눈을 시원하게 뜰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환자는 최근 눈 처짐이 심해지면서 눈이 무겁고 뜨기 힘들다고 눈꺼풀 처짐 개선을 최우선으로 원했습니다.
무겁게 내려 앉은 눈꺼풀을 들어 올려 단단히 고정했습니다. 상안검 수술 전에는 눈꼬리 부위가 날렵했으나, 뒤트임과 함께 진행하자 탄력 있고 선명한 눈매로 교정되었습니다.
눈꺼풀 피부가 얇고 힘 없어 처져 여러 겹 쌍꺼풀이 생기고 졸려 보이는 듯한 눈매입니다.
상안검 수술을 통해 눈꺼풀을 올려 주어 졸린 듯한 눈매를 또렷하게 개선했고, 눈꺼풀에 탄력이 생겨 여러 겹 쌍꺼풀도 한 개로 정돈되었습니다.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고 꺼진 상태입니다.
눈두덩이 지방이식과 함께 상안검 수술을 진행하여 눈꺼풀 피부에 탄력을 주었습니다. 눈만 봐도 확실히 수술 전보다 동안 눈매가 되었습니다.
상안검은 처진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수술이므로 노화현상을 겪는 중년층 이상이 많이 받는 수술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눈꺼풀 처짐은 노화현상뿐만 아니라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선천적인 이유로 젊은층에서도 얼마든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나이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상안검 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피부를 절개하면 당연히 흉터가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최소절개 후 꼼꼼하게 봉합을 하고, 시간이 지나 흉터가 아물면 쌍꺼풀 라인에 가려지거나 자연스러운 주름처럼 자리잡아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수술 후 노화현상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처지는 것까지 막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노화로 인해 약해져 있는 상안검 근육을 당겨 수술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노화보다는 속도를 늦추어 탱탱한 눈꺼풀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이마와 눈썹의 힘으로 눈을 뜨는 경우에는 상안검 수술을 통해 눈꺼풀 피부 자체에 탄력을 주어 자연스럽게 이마주름을 개선 및 예방할 수 있습니다.
#SELSTAGRAM
#SISUNLISM
#EYE
시선 성형외과 AFTER REAL SELFIE